2011 2월
19일 SBS '놀라운 대회 스타킹'에는 홍대에서 새우튀김으로 연매출 4억 원을 달성해 홍대 4억 튀김녀라고 불리는 정은아 씨가 출연했다.
국내 유일 '더 레스토랑'에 오른 '홍대 튀김녀'가 레시피를 공개한다?
| |
19일 방송된 SBS '놀라운 대회 스타킹(이하 스타킹)'에 출연한 '홍대 튀김녀' 정은하씨는 세계적인 맛집 블로그 ‘더 레스토랑’에 대한민국 식당으로는 유일하게 소개된 분식집의 주인이다.
정 씨는 "어렵게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레시피를 스타킹 홈페이지에 올리겠다"고 당당히 밝혔다.
이에 '스타킹'홈페이지 게시판에는 레시피를 전수 받기 위한 시청자들의 의견으로 가득했다.
이날 방송에서 홍대 앞에서 분식집을 운영하는 정 씨의 성공 비법 중 하나가 새우를 통째로 튀겨 손님들에게 제공하는 것. 정 씨는 "주문이 들어오면 바로 튀긴다"며 "하루 1천마리까지 새우를 손질한다"고 전했다.
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3년간 전국의 맛집을 돌며 찾아낸 비법 중 하나인 떡볶이는 국물이 가득해 튀김가루를 넣어서 먹는게 별미로 최고의 인기를 얻었다.
이날 정은아 씨는 무대에서 새우튀김과 국물 떡볶이를 즉석 조리했고 이를 시식한 출연진들은 그 맛에 감탄했다. 정은아 씨는 전국을 돌며 개발했다는 국물 떡볶이의 레시피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겠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.
그 후 21일 '놀라운 대회 스타킹' 홈페이지 시청자 의견 게시판에는 정은아 씨가 직접 올린 레시피가 공개됐다.
홍대 4억 튀김녀 정은아 씨는 "1. 센불로 정수된 물을 끓인다(1인분에 약400cc) 2. 물이 끓으면 떡을 한 줌 정도 넣는다 3. 떡이 통통하게 부풀어 떠오르면 비법의 고추장(소금, 설탕, 조미료, 고추장)을 적당히 넣는다 4. 얇은 어묵을 넣어 한 소끔 더 끓여 어묵이 퍼지지 않게 한다 5. 씹는 질감을 더해주는 파를 넣어 마무리한다"고 떡볶이 레시피를 밝혔다.
정은아 씨는 "돈을 벌려고 하면 안 벌리고 돈을 안 벌려고 하면 벌린다"며 "음식을 만들어 나눈다는 마음으로 장사를 하고 있다"고 글을 마무리했다.
한편 홍대 4억 튀김녀 정은아 씨의 분식집은 세계적인 맛집 블로그 '더 레스토랑'에 소개된 유일한 한국 음식점이다.
사진 = SBS '놀라운 대회 스타킹' 캡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