금융 보험과 영업

실손보험 kb손해 세브란스병원 바로청구 서비스

참도 2018. 1. 16. 15:35
번거로운 실손보험 보험금 청구 손쉽게 해결
레몬헬스케어·세브란스·KB손해보험 ‘바로청구 서비스’ 체결    
정희석 기자 news@medicaltimes.com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  • 기사입력 2018-01-16 15:15


    |메디칼타임즈 정희석 기자|

    레몬헬스케어는 세브란스병원 및 KB손해보험과 함께 ‘실손보험 바로청구’ 서비스

     구축을 위한 3자간 업무제휴 협약(MOU)을 체결했다.

    이번 협약을 통해 레몬헬스케어는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 ‘엠케어’를 통해

     KB손해보험 실손보험 가입자가 세브란스병원 이용 시 ‘My세브란스’ 앱을 통해 실손의료보험금을 간편하게 청구할 수 있는 ‘실손보험 바로청구’ 서비스를 오는 3월 제공할 예정이다.

    엠케어 실손보험 바로청구는 보험금 청구 시 진료기록 사본을 우편·팩스로 제출하거나

     보험금 청구 앱을 통해 사진을 전송하는 기존의 번거로운 방법을 해결했다.

    앱에서 본인 인증 후 청구데이터 전송 여부만 선택하면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

     전자문서(EDI) 형태로 보험사에 자동으로 전송함으로써 기존 청구 방식의 불편한 점을

     획기적으로 개선한 것.

    실손보험 가입자들은 이를 통해 앱 하나로 진료 예약 및 안내는 물론 진료비 결제와

    실손의료보험금 청구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의료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.

    병원은 서류 발급으로 인한 비용·시간을 절감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.

    보험사 또한 고객 만족도 제고와 함께 전산화된 많은 정보를 통한 빅데이터 분석으로

    보험 상품을 개발할 수 있는 이점도 기대된다.

    레몬헬스케어 홍병진 대표는 “전 국민의 약 65%에 해당하는 3400만명이 실손의료보험에


    가입하고 있음에도 번거로운 청구절차로 인해 소액 보험금의 경우 미청구 건수 비율이

     절반에 그친다는 통계가 있다”고 밝혔다.

    그러면서 “엠케어 실손보험 바로청구는 병원·고객·보험사가 모두 윈윈할 수 있는 이상적인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것”이라고 강조했다.


    '금융 보험과 영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생활비 압류 구제방안  (0) 2018.03.02
    유병자 실손보험 4월 출시  (0) 2018.01.16
    2018 년말정산 서비스  (0) 2018.01.15
    경증 치매 보험  (0) 2018.01.03
    2018년 기초연금 수령기준  (0) 2017.12.28